본문 바로가기
스포츠 마케팅론스포츠경영관리사 · 2019년03월03일 · 51/100

51.다음 A구단이 25만개의 입장권을 모두 판매했을 때, 손익분기점에 다다르기 위한 입장권의 최소가격과 그에 따른 입장권당 이익으로 옳은 것은?

스포츠경영관리사 51번 문제 이미지
1
제품가격 5,500원, 개당이익 2,500원
2
제품가격 6,000원, 개당이익 3,000원
3
제품가격 7,000원, 개당이익 4,000원정답
4
제품가격 10,500원, 개당이익 7,500원

해설

총비용=고정비용+변동비용 =10억원+7억 5천(25만개 x3000원) =17억 5천만원 따라서 총수익이 17억 5천만원이 되기 위해서는 제품가격이 1장 당 7,000원(17억5천만원/25만개) 입장권 1장당 이익은 7,000원-3000원 =4,000원이 된다.

이 시험을 직접 풀어보세요

실전과 동일한 CBT 환경에서 시간 제한 연습

회원가입 없이 CBT 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