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포츠 경영론스포츠경영관리사 · 2020년06월06일 · 36/100
36.A 스포츠용품 회사에서는 X제품을 생산ㆍ판매하고 있다. X제품의 판매단가는 500원이고, 단위당 변동영업비는 250원이다. 고정적인 영업비용이 100만원이라면 손익분기점에 해당되는 매출액 수준은? (단, 주어진 조건 외에는 고려하지 않는다.)
1
200만원정답
2
300만원
3
400만원
4
500만원
해설
손익분기량=고정비용/(가격-변동비용) 1,000,000/(500-250)=4,000개 단가가 500원인 X제품은 4,000개를 팔아야 손익분기량에 도달하므로 손익분기점에 해당하는 매출액 수준은 500X4,000=2,000,000원이 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