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부대행사 기획·운영컨벤션기획사 2급 · 2022년03월05일 · 49/80

49.객실이 400실인 A호텔은 연간 총고정비용 240억원, 객실 단위당 변동비용이 10000원, 객실단위당 판매가격은 250000원이라면 손익분기점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연간 몇실을 판매해야 되는가?

1
75000 실
2
80000 실
3
100000 실정답
4
90000 실

해설

손익분기점은 비용(고정비용+변동비용)과 판매한 객실 가격이 같을 때 도달한다. 판매객실 수=x 240억 원+(10,000원*x)=250,000원*x 240억원=240,000원*x x=100,000

이 시험을 직접 풀어보세요

실전과 동일한 CBT 환경에서 시간 제한 연습

회원가입 없이 CBT 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