생산시스템품질경영기사 · 2011년10월02일 · 59/100
59.어떤 제품의 판매가격은 1,000원, 생산량이 20,000개이다. 이 제품의 고정비는 1,200,000원, 변동비는 4,000,000원일 때, 이 제품의 손익분기점은 얼마인가?
1
1,000,000원
2
1,500,000원정답
3
2,000,000원
4
2,500,000원
해설
손익분기점 계산 고정비÷(1-변동비÷(판매가x생산량)) = 1,200,000÷(1-4,000,000÷(1,000x20,000)) = 1,200,000÷(1-4,000,000÷20,000,000) = 1,200,000÷0.8 = 1,500,000원이 손익분기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