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생산시스템품질경영기사 · 2018년04월28일 · 58/100

58.어떤 제품의 판매가격은 1000원, 생산량이 20000개이다. 이 제품의 고정비는 1200000원, 변동비는 4000000원일 때, 이 제품의 손익분기점 매출액은 얼마인가?

1
1000000원
2
1500000원정답
3
2000000원
4
2500000원

해설

손익분기점 = 고정비 / 1- 변동비/단가 BEF = 1200000 / 1- 4000000/1000*20000 = 1500000

이 시험을 직접 풀어보세요

실전과 동일한 CBT 환경에서 시간 제한 연습

회원가입 없이 CBT 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