생산시스템품질경영기사 · 2020년08월22일 · 51/100
51.각 제품의 매출액과 한계이익률이 다음과 같을 때 평균 한계이익률을 사용한 손익분기점은? (단, 고정비는 1300만원이다.)

1
4600만원
2
4800만원
3
5000만원
4
5200만원정답
해설
A: 500/1000 * 20 = 10 B: 300/1000 * 30 = 9 C: 200/1000 * 30 = 6 총 한계이익률은 25% 손익분기점 = 고정비 / 한계이익률 = 1300/0.25 = 5200만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