물류관리론물류관리사 1교시 · 2021년07월17일 · 17/120
17.유통가공을 수행하는 A물류기업의 당기 고정비는 1억 원, 개당 판매 가격은 10만원, 변동비는 가격의 60 %이며 목표이익은 1억 원이다. 당기의 손익분기점 판매량( ㄱ )과 목표이익을 달성하기 위한 판매량( ㄴ )은 몇 개인가?
1
ㄱ: 1,000개, ㄴ: 3,500개
2
ㄱ: 1,500개, ㄴ: 4,000개
3
ㄱ: 2,000개, ㄴ: 5,000개
4
ㄱ: 2,500개, ㄴ: 5,000개정답
5
ㄱ: 2,500개, ㄴ: 6,000개
해설
손익분기점=고정원가/(판매가격-단위당변동원가)=2,500개 목표이익판매량=고정비+목표이익/단위당공헌이익=2억/4만=5,000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