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물류관리론물류관리사 1교시 · 2022년08월06일 · 16/120

16.A기업의 연간 고정비는 10억 원, 단위당 판매가격은 10만 원, 단위당 변동비는 판매가격의 50 %이다. 연간 손익분기점 판매량 및 손익분기 매출액은?

1
10,000개, 10억 원
2
15,000개, 20억 원
3
20,000개, 20억 원정답
4
25,000개, 25억 원
5
30,000개, 25억 원

해설

손익분기점(Break-Even Point)이란 수익과 비용이 같아지는 매출액 또는 판매량을 말한다. 판매량을 X라고 했을 때 100,000X=1,000,000,000+50,000X X=20,000 따라서 판매량은 20,000개이고 이때 매출액은 20,000개*100,000원=20억원이다.

이 시험을 직접 풀어보세요

실전과 동일한 CBT 환경에서 시간 제한 연습

회원가입 없이 CBT 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