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물류관리론물류관리사 1교시 · 2024년08월03일 · 20/120

20.예비창업자 A씨의 사업계획서를 분석한 결과 연간 2천만원의 고정비가 발생하였고, 제품 1개당 판매가격은 1만원, 제품 1개당 변동비용은 판매가격의 80% 일 때 손익분기점이 되는 제품 판매량은?

1
2,000개
2
5,000개
3
10,000개정답
4
15,000개
5
20,000개

해설

손익분기점 판매량은 판매가격-변동비 분의 고정비이기 때문에 20,000,000 20,000,000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= ------------- = 10,000 10,000(판매가격)-8,000(변동비.10,000*0.8) 2,000 결국, 총 10,000개가 정답

이 시험을 직접 풀어보세요

실전과 동일한 CBT 환경에서 시간 제한 연습

회원가입 없이 CBT 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