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스포츠 경영론스포츠경영관리사 · 2010년05월09일 · 30/100

30.A스포츠용품 회사에서는 X제품을 생산, 판매하고 있다. X제품의 판매단가는 500원이고, 단위당 변동영업비는 250원이다. 고정적인 영업비용이 100만원이라면 손익분기점에 해당되는 매출액 수준은? (단, 주어진 조건 외에는 고려하지 않는다)

1
200만원정답
2
300만원
3
400만원
4
500만원

해설

손익분기점(금액) = 고정비/1-(상품단위판매가격-판매상품단위변동비) => 100만원/1-(250/500) = 200만원

이 시험을 직접 풀어보세요

실전과 동일한 CBT 환경에서 시간 제한 연습

회원가입 없이 CBT 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