원가관리회계전산회계운용사 1급 · 2017년05월27일 · 35/60
35.(주)대한은 A제품을 단위당 ₩200에 판매하고자 한다. A제품의 공헌이익률은 25%이며, 손익분기점 판매수량이 5,000단위라면 총고정비는 얼마인가?
1
₩100,000
2
₩250,000정답
3
₩500,000
4
₩1,000,000
해설
손익분기점 판매액= 손익분기점 판매수량*단가 = 5000*200 = 100만 손익분기점 판매액 = 총고정비/공헌이익률 → 100만 = X/0.25 → X = 25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