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컨벤션산업론컨벤션기획사 2급(구) · 2010년05월09일 · 17/100

17.다음은 행사진행을 위한 비용이다. 이 행사는 몇 명의 참가자를 유치해야 손익분기점에 도달하는가?

컨벤션기획사 2급(구) 17번 문제 이미지
1
320명
2
80명
3
240명
4
160명정답

해설

손익분기점이란 수입과 지출이 같아져 0이 되는 기준을 말함. 수입 참가자 등록비: 22 * 160 = 3520 지출 회의 임대료, 연설료, 광고비, F&B, 선물 1000+500+100+(10*160)+(2*160)=3520 수입=지출 , 결국 0

이 시험을 직접 풀어보세요

실전과 동일한 CBT 환경에서 시간 제한 연습

회원가입 없이 CBT 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