생산시스템품질경영기사 · 2018년04월28일 · 58/100
58.어떤 제품의 판매가격은 1000원, 생산량이 20000개이다. 이 제품의 고정비는 1200000원, 변동비는 4000000원일 때, 이 제품의 손익분기점 매출액은 얼마인가?
1
1000000원
2
1500000원정답
3
2000000원
4
2500000원
해설
손익분기점 = 고정비 / 1- 변동비/단가 BEF = 1200000 / 1- 4000000/1000*20000 = 150000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