원가관리회계전산회계운용사 1급 · 2017년09월16일 · 40/60
40.(주)대한은 A제품만을 생산·판매하고 있다. 8월의 단위당 판매 가격은 200원이고, 단위당 변동원가는 150원이며, 총고정원가는 200,000원이다. 9월 들어 설비증설로 총고정원가가 300,000원으로 증가되었다면, 다음 중 9월의 손익분기점 판매수량으로 옳은 것은?
1
4,000개
2
5,000개
3
6,000개정답
4
7,000개
해설
총 고정원가가 300,000원일 때 손익분기점은 공헌이익이 300,000원인 때가 된다. 공헌이익은 개당 50원(200원-150원)이므로 300,000÷50=6,000개를 판매하여야 손익분기점이 된다.